글로우데이즈, 웨이웨어러블

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공준식, 문종수 두 분 대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.
발표 내용을 간단하게 메모.

 

1. 글로우데이즈

소비자의 피드백을 모아서 믿을 만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.

– 글로우픽은 소비자들의 리뷰를 통해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
– 글로우픽의 전체 회원수는 25만명이며, 현재 55만개의 리뷰 작성
– 리뷰를 작성한 활동 회원은 3.8만명
– 이들은 1인당 평균14개, 120바이트(60자)길이의 리뷰 작성
– 텍스트 기반 리뷰, 화장품 랭킹 알고리즘
– 제조업체와 연결된 회원 평가단 운영중
– 악성 리뷰는 등록 보류 ( 2,000건 / 200명 )
– 참고사이트, 일본 @cosme ( 앗토코스메 http://cosme.net )
– 예상 비즈니스 모델 : 아마존 오프라인 매장(랭킹숍), 화장품 제작

 

2. 웨이웨어러블

스킨 케어 연관 데이터를 측정하는 하드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이다.
주변 환경과 피부 상태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.

– 아모레퍼시픽 제품 50%는 스킨케어
– 자외선, 습도, 체성분 측정 센서
– 예상 비즈니스모델 : 화장품 제작, 맞춤 화장품, 미용상담, 아마존 대시(쇼핑)

 

3. 공준식님께 평가자의 편향이 들어간 평점과 리뷰의 퀄리티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물어보고 싶었는데, 발표 이후 시간엔 참석할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.
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‘스타트업 얼라이언스’여러분들. 짝짝짝!

 

4. 참고

# 글로우픽(https://www.glowpick.com)
# 웨이웨어러블(http://www.helloway.co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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